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총재 이수구)이 보건의료 분야 글로벌 인재 육성 일환으로 세계보건기구(WHO) 인턴십 프로그램에 합격한 대학생 및 대학원생 대상 '이종욱 글로벌 영 프런티어'를 선발, 인턴십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펼친다.

이종욱 글로벌 영 프런티어 사업은 보건의료 지원 전문 기관인 재단이 한국인 최고 국제기구 수장을 역임한 고 이종욱 WHO 사무총장의 뒤를 이을 제2, 3의 이종욱 양성을 위해 기획한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9년 1기를 배출한 이후 지금까지 36명의 청년 인재들에게 국제기구 진출 및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해왔다.

5기 이종욱 글로벌 영 프런티어 신청 대상은 WHO와 WHO 6개 지역사무소, WHO 국가 사무소에서 주관하고 있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합격한 우리나라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오는 8월 23일까지 우편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나이 또는 전공 제한은 없다. 지원금은 정액 200만원.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 인원은 총 20여명으로, 오는 9월 13일 재단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는 별도정원으로 선발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https://www.kofih.org)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메일(jwlee@kofih.org)을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