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진단시약, u-헬스케어 분야 협력

세브란스와 안국약품(주)이 의약품, 진단시약, u-헬스케어 분야의 공동연구를 위해 손을 잡았다.

연세의료원(의료원장 이 철)과 안국약품(대표이사 어 진)이 12일 연세의료원 종합관 6층 교수회의실에서 연구개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세브란스와 안국약품은 이번 체결을 통해 신약 및 진단시약 개발, U-health care 시스템 개발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공동 기술 개발을 위한 기술 및 인적 자원의 교류와 전임상시험 및 임상시험 프로그램 개발에도 협력한다.

또 상호협력을 위한 상설 협력기구를 운영하고, 상호 협력 프로젝트 발굴을 위한 커리큘럼도 개발할 예정이다.

이 철 연세의료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세브란스와 안국약품이 상호 발전하고, 국내 의료산업이 발전하는데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어 진 안국약품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브란스와 폭넓은 관계를 만들어 나가고, 세계적인 진단 시약을 개발할 수 있도록, 기획부터 임상까지 상호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MOU 체결식에는 이 철 연세의료원장, 윤주헌 연세대 의과대학장, 송시영 연세의료원 의과학연구처장 및 어 진 안국약품(주) 대표이사, 김정훈 안국약품 중앙연구소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