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원장 유희석)은 25일 카자흐스탄 파블르다르 치과병원(원장 샤리파브 예르란)과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와 아주대의료원에서 주최한 2013년 카자흐스탄 보건의료전문가 연수과정생으로 아주대학교병원 치과에서 연수를 받은 샤리파브 예르란 원장이 아주대병원과 협약을 맺고 보다 긴밀한 진료협력 및 학술교류, 연수교육 등을 통해 우수한 의료기술을 전수 받기를 희망하여 이뤄진 것이다.

이날 아주대병원과 서카자흐스탄 국립의과대학간의 MOU 체결을 위한 의향서 체결도 함께 이뤄졌다.

한편, MOU 체결식에 이어 아주대의료원은 지난 4월 1일부터 3개월간 진행된 2013년 카자흐스탄 보건의료전문가 연수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서는 24명의 연수생(의료경영 14명, 임상의사 10명)에게 480시간의 강의를 통해 한국의 보건의료와 병원시스템 등에 대해 교육하고, 소화기내과, 비뇨기과, 외과, 흉부외과, 재활의학과 등에서의 임상연수 기회를 제공하며 의료기술 전수에 힘썼다.

수료식에서 소의영 의료원장은 "아주대의료원에서 배우고 익힌 지식과 경험이 카자흐스탄 보건의료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연수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넸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