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공의협의회 경문배 회장이 25일 오전 7시 30분 보건복지부 청사 앞에서 포괄수가제 철폐를 위한 1인 시위를 진행했다. 경 회장은 규격진료 강요하는 정부는 각성하라는 내용이 담긴 피켓을 들고 정부와 국민을 향해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경 회장의 시위를 시작으로 30일 집회까지 대전협 집행부 이사들이 1인 시위를 이어갈 예정이다.

경 회장은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전공의로서 의료의 질 하락이 우려되는 포괄수가제 강제 시행을 규탄한다"며 "노인과 임산부에게 저비용 치료를 밀어붙이는 포괄수가제는 반드시 실패할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또 "정부와 정치권은 의료에 돈을 대입하는 철 지난 사고를 버리고, 복지 국가에 걸맞은 양질의 의료를 공급해야 할 의무가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 포괄수가제 철폐를 위한 대전협의 행보는 계속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30일 오후 2시에 대한의사협회 3층 회의실과 주차장에서 개최되는 '전국전공의 포괄수가제 반대집회'는 전국 곳곳에서 단체 참가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의협 노환규 회장을 비롯 많은 유관단체장들과 의료계 원로들이 연대사를 요청하며 전공의들과 뜻을 함께 하기로 해 전공의들만의 행사가 아닌 대한민국 모든 의사들이 참여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