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연구학회 5월5일까지 공모전

대한장연구학회(회장 양석균)가 제 1회 "행복한 장(腸), Happy Bowel" 캠페인의 일환으로 5월 5일까지 염증성 장질환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사랑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힐링편지 공모전을 개최한다.

염증성 장질환(IBD, Inflammatory Bowel Disease)이란 소화관에 생기는 만성 염증으로서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 등을 지칭한다. 주로 젊은 나이에 발병하는 이 질환은 악화와 호전이 반복되는데, 아직까지 뚜렷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환자들이 설사, 혈변, 복통 등의 증상으로 고통 받고 있다.

이번 힐링편지 공모전은 격려하는 메시지를 통해 힘든 투병에 지친 환자와 환자 가족간의 사랑을 확인하고,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응모방법은 대한장연구학회 힐링편지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ibdkorea0519@gmail.com)을 통해 접수를 받으며, 수상자는 5월 초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1등부터 3등까지 총 8가족을 선정, 각각 100만원(1가족), 50만원(2가족), 30만원(5가족) 상당의 가족여행 상품권을 제공하며 5월 19일 '힐링 토크 콘서트'에 초청해 시상할 예정이다.

대한장연구학회 양석균 회장은 "실제 염증성 장질환 환자들은 증상이 악화 되는 시기에는 일상적인 생활을 하는 것 조차 힘든데, 일반인들은 이에 대한 인지가 부족해 환자들이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어려움이 많다"며 "이번 공모전이 환자와 환자 가족간의 유대감 형성뿐만 아니라 염증성 장질환의 어려움에 대한 일반인의 간접 체험 확산으로 공감과 이해를 확산하는 계기로 작용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