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이 23일 SK서린 빌딩에서 열린 2013 수펙스 추구상 시상식에서 SK 그룹의 성장 역량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이노베이션 상'을 수상했다.

수펙스 추구상은 인간이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수준인 수펙스(SUPEX. Super Excellent)를 추구하겠다는 SK그룹의 경영철학에 따라 임직원들의 도전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이 상은 챌린지상, 이노베이션상, 시너지상, 특별상의 4가지 분야를 시상한다.

이노베이션 상은 우수한 R&D 성과에 주어지는 상으로 SK케미칼은 2009년 유전자 재조합 방식의 A 형 혈우병 치료제 바이오 신약인 NBP601을 개발하고 국내 최초로 전임상 단계에서 다국적 기업인 CSL 사*로 기술 수출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NBP601의 전 세계 시장 독점 판매권(한국 제외)을 가지고 있는 CSL사는 현재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임상 1상을 완료한 후 임상 3상을 진행함과 동시에 상업 생산을 위한 생산 시설을 준비 중이다.

김훈택 SK케미칼 신약연구실장은 "이번 수상은 SK그룹이 SK케미칼의 바이오 신약 개발 역량과 바이오 의약품의 시장성을 인정한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히며 "합성, 천연물 신약 개발을 통해 축적한 R&D 역량을 바탕으로 바이오 분야에서도 글로벌 수준의 성과를 낼 것"이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