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세영)는 16일 치협회관 대회의실에서 2012년 회계년도 마지막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영남권 5개 지부가 오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대구 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YESDEX 2013 영남 국제 치과 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를 '2013 대한치과의사협회 종합학술대회'를 겸해 공동개최 하는 것을 승인했다.

치협과 지부의 긴밀한 협력을 위해 김종훈 자재·표준이사와 김철환 학술이사를 학술대회장(김세영 협회장) 특보로 임명키로 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영남 국제치과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로 명칭된 이번 행사는 지난해 4월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치협 종합학술대회를 매년 권역별 순회하며 개최키로 결정된 뒤 치협과 지부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첫 번째 치협 종합학술대회가 된다.

또 이날 이사회에서는 부산, 대전, 경북지부에서 올라온 지부 회칙 개정안, 대한치과교정학회와 대한구강악안면방사선학회에서 올라온 학회 회칙개정안을 논의했다.

이밖에 지난 3월 29일에 진행된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주요 심의·의결 결과에 대한 마경화 보험담당 부회장의 설명이 있었으며, 2014년도 요양급여비용(수가)계약을 위한 협상단으로 마경화 보험담당 부회장, 박경희 보험이사, 최대영 서울지부 부회장, 김영훈 경기지부 보험이사로 구성키로 했다는 보고가 있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