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일 모델로피부과 원장이 전세계 피부과 의사들의 바이블로 통하는 한 피부외과 교과서의 "코필러 성형" 챕터를 집필해 최근 출간했다. 이 피부외과 교과서의 한 장을 단독 집필한 것은 서 원장이 아시아인으로는 처음이다.

서 원장의 저작물은 지난해 12월 세계 3대 과학전문 학술출판사인 영국 엘스비어(Elsevier)가 출간한 "미용피부과학 술기"(Procedures in Cosmetic dermatology) 시리즈 중 하나인 "연부조직확대성형술"(Soft Tissue Augmentation) 분야에 한 챕터로 실렸다.

기존 교과서에는 필러와 자가지방이식을 이용한 주름성형, 얼굴볼륨 및 윤곽살리기, 입술성형 등이 실렸으나 이번 3개정판에는 서 원장의 노력으로 코필러 성형이 새로 추가됐다.

서 원장은 3판 "코필러 성형" 챕터에서 그동안의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아시아인에게 적합한 코필러" 부문을 강조해서 썼다. 특히 2012년 3월 필리핀 세부의 아시아태평양의료미용과학회(APMAC) 마스터코스, 같은 해 4월 인도 뉴델리 세계피부외과학회(IDSD)에 참석해 각각 5차례에 걸친 강연으로 호평받은 "동양인에 적합한 코필러 성형과 얼굴 볼륨업" 내용을 대거 포함시켰다. 코필러 성형에 관한 이론 및 시술법과 함께 다양한 시술 전·후 사진을 곁들여 의사들이 전문적인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서구일 원장은 "이번 교과서 집필은 아시아에서 발달된 코필러 성형의 지식과 테크닉을 서양 의사들에게 이해·전수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의 선진화된 미용치료기술을 전세계에 소개하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