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의 한국법인 헬스케어 부문은 최근 ‘전임상 실험동물 이해 및 ADVIA 혈액 검사 정도 관리’를 주제로 ‘SIEMENS ADVIA Hematology 전임상기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임상 연구에 있어 혈액검사는 동물의료에 관리 지표를 마련하고,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인류의료에 초석을 다지는 연구 분야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최근 대두된 구제역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가적 차원에서 전임상 연구 분야를 양성시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에 이번 워크숍에는 전임상연구를 수행하는 제약회사와 안전성평가연구소, 한국 마사회 등 다수의 연구기관 담당자 및 책임자를 포함해 총 40명이 참석했다.

남서울대 임상병리학과 강진석 교수가 ‘전임상 실험을 위한 임상병리의 이해’를 주제로 전임상 기관의 동물 실험 시 주의할 사항 및 영상의학의 실험 동물에 적용되는 새로운 분야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지멘스 헬스케어 진단사업본부의 이미징 및 초음파 등 동물 실험 기관이 사용 가능한 제품 소개 및 자동혈액검사 시스템인 ADVIA 2120i에 대한 업그레이드 주요 내용을 소개하고, 자동 혈액 검사기기를 사용하는 검사실 간의 효율적인 검사실 관리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현구 대표는 “전임상 연구는 인류와 동물의료의 안전을 위한 필수적 연구 분야”라고 설명하며 “지멘스 헬스케어는 앞으로도 적극적 장비 질 관리 및 교육을 통해 기관들의 연구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