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의료심사평가 자료를 활용한 보건의료연구 활성화 방안 세미나 개최

심사평가자료가 공개되면 이 정보를 어디에 활용할 수 있을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미래전략위원회는 27일 오후 2시 본원 대강당에서 의료심사평가 자료를 활용한 보건의료연구 활성화 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의료심사평가 자료 등 보건의료정보를 활용하면 올바른 보건의료정책에 방향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각 분야의 국가 경쟁력 향상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따라서 이번 세미나는 의료심사평가 관련 정보의 적극적인 활용 방향성과 실현 가능한 기법에 대해서, 정책당국은 물론 학계 등이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그동안 진료정보 등 의료심사평가 자료의 정보공개가 소극적이라는 지적과 함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는 정보의 활용이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는 의견이 각을 세워왔기에 더욱 주목되고 있다.

이날 정형선 연세대 교수(미래전략위원회 정책개발분과 위원장)의 사회로, 김소윤 연세의대 교수와 김윤 심사평가연구소장이 "의료심사평가 자료를 활용한 보건의료연구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 방안"을 발표한다.

또 손명세 연세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허윤정 아주의대 교수, 박병주 서울대 교수, 김형래 이화여대 교수, 유근춘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연구위원, 이경권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장우순 한국제약협회 공정약가정책팀장, 김준현 건강세상네트워크 환자권리 팀장, 박민수 보건복지부 과장 등 8명의 관련 전문가가 토론을 이끌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