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연수교육
▲라석찬 대한병원협회장은 최근 가톨릭의대 마리아홀에서 "2002 건강보험 연수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2002년도 건강보험 요양급여관련 주요정책방향과 2002년 건강보험 관리 업무의 효율화 방안 등이 발표.


국제 감염학회 참석
▲송재훈 성균관의대 내과 교수는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제10차 국제감염학회에 참석키위해 11일 출국, 오는 16일 귀국예정.


서울시의사신협 이사장에
▲ 김 인 환 서울시의사신용협동조합 이사장(마포ㆍ김인환의원장)은 최근 개최된 제7차 정기총회에서 이사장으로 유임.


사이코드라마 공개공연
▲김유광 김유광신경정신과의원장은 자신이 경영하는 소극장 "예"에서 지난 6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일반인 관중에게는 최초로 사이코드라마를 공개공연한다고.


경북대 총동창회장에
▲ 김 선 호 전의협상근부회장이 최근 재경 경북대 총동창회 회장에 추대.


국제화장품포럼 참석
▲ 박 전 희 식약청의약품관리과장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이탈리아 블로나에서 열린 국제화장품포럼 참석 등 업계를 시찰하고 10일 귀국.


▲박재갑 국립암센터 원장은 지난 5일 국립암센터 강당에서 "생명과학 최고 연구자 과정 제1기 입학식"을 갖고 생명과학분야 전문가들을 초청,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분당차병원장에
▲이경식 전 세브란스병원장이 8일 포천중문의대 분당차병원장으로 취임, 업무를 시작했다.


서울시병원회 28일 정총
▲유태전 서울시병원회 회장은 오는 28일 오후 6시30분 홀리데이인 서울에서 "제24차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이날 정총에서는 올 예산안과 사업계획 등이 심의될 예정.


서울시의사회관 보수공사
▲ 나 현 서울시의사회 총무이사(나현안과의원원장)는 2월 말부터 서울시의사회관 보수공사에 착수.

이번 공사는 3월 말까지 5층 강당의 내부공사가 진행되고 이어 회관 전층 화장실의 보수가 있을 예정.


경희대병원신환창출 총력
▲ 김 승 보 경희대병원장은 최근 대학병원으로서의 위상과 경쟁력을 확보를 위해서는의료환경 개선과 함께 신환이 많아야 된다고 분석, 모든 구성원들의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병원은 정확한 의료정보 제공, 홍보활동 극대화, 응급실 진료시스템 개혁, 협력병원 활용, 원무부 활성화 등을 통해 신환을 확보한다는 계획.


동작구의사회장에
▲정 진 욱 동작구의사회 부회장은 지난달 28일 열린 총회에서 우창규 전회장의 작고로 공석이된 회장에 보선됐다.


국제유극약구충 세미나
▲ 채 종 일 서울의대 기생충학교수는 13일부터 일주일간 멕시코 쿨리아칸에서 열리는 국제유극약구충 특별세미나에 초청연자로 참석키 위해 12일 출국.


적정진료팀장에 임명
▲김세화 서울중앙병원 원무과 차장(보험심사간호사회장)은 최근 병원 적정진료팀장에 임명됐다.

김팀장은 케이스매니저 역할 등을 하는 것으로 진료파트 및 및 환자 입장에서도 도움이 되도록 효율적 진료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언.


BASS 제약마케팅포럼
▲강창덕 마케팅솔루션코리아(주)대표는 오는 12일(화) 4시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 국화룸(2층)에서 "BASS 제약마케팅포럼(Pharma Executive Marketers Forum)"을 개최한다. 

▲ 이 석 현 고려의대 구로병원장의 차녀 온유양이 강명회씨의 차남 재호군과 오는 16일(토) 오후 1시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화촉을 밝힌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