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등 경기도 권역외상센터 탈락에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이의를 제기하고 나섰다.

김문수 경기도지사 2일 경기도 이름의 성명을 발표하고, 아주대병원 중증외상센터 이국종 교수와의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1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전국 권역별 중증외상 센터 선정에서 경기도 아주대병원과 의정부성모병원 모두 제외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는 2011년 1만9252명에 이르는 국내 증증외상환자 가운데 30%를 차지하는 5870명이 발생한 중증외상환자 발생 다발 지역이다.

특히, 경기도는 한 사람의 생명이라도 더 구하고자 하는 심정으로 지난 2011년부터 헬기로 중증외상환자를 후송해 국민의 귀중한 생명을 구하는 국내 최초의 중증외상환자 더 살리기 사업인 석해균 프로젝트를 아주대 이국종 교수와 함께 추진, 현재까지 모두 100여명의 생명을 구했다는 설명이다.

I권역 외상센터 후보 4개병원 중 인천광역시의 길병원과 강원도의 원주기독병원에 밀려 아주대병원과 의정부성모병원이 동시에 탈락하자 납득할 수 없다는 표정이다.

김 도지사는 “경기도의 노력과 상황에도 불구하고, 이번 중증외상 센터 선정에서 경기도가 제외된 것을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며 “심사위원의 명단과 평가결과 자료를 국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할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