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회장 노환규)는 LG유플러스(대표이사 이상철)와 2일 오후 2시 의협회관 7층 사석홀에서 청구S/W(병?의원용 클라우드 HIS) 공동사업 진행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이번에 체결 예정인 MOU는 상호 공동 이익 증진 도모, 상호간 기술적 노하우 접목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사업 추진 극대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의협 노환규 회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현재 개원가에서 개별적으로 사용 중인 의료정보솔루션을 클라우화해 개원의 최적 표준화 솔루션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회원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와의 이번 MOU 및 향후 진행될 이 계약을 통해 개원가 회원들이 사용하는 기존 청구S/W(전자차트)의 시스템 유지, 관리비 부담을 경감시키고 Smart Device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사용자 중심의 Cloud 기반으로 상시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양측은 향후 T/F 구성을 통해 상시 협력 체계를 유지하여, 사업추진의 가속도를 높이고 사용자 중심의 최적 진료 지원 솔루션을 개발?보급하는 데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또 양 당사자의 구체적인 권리, 의무를 추후 계약을 통해 상세히 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