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신공장 증축 준공식 개최

SK케미칼 청주공장이 국내 최대 규모의 의약품 생산기지로 거듭난다.

SK케미칼(대표이사 김창근 부회장)은 청주공장 내에 고형제 및 패취제 생산이 가능한 신공장 증축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2011년 5월부터 2012년 10월까지 약 18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연면적 19,104㎡에 지상 4층 규모로 증축된 청주 신공장에서는 기존의 고형제 외에 세계 최초 관절염치료 패취제 "트라스트", 치매치료 패취제 "SID710", 세계 최초 필름형 발기부전치료신약 "엠빅스에스" 등이 추가 생산되어 연간 1조 매출 규모의 의약품이 생산될 예정이다.

내년 초 KGMP 승인 후 곧바로 생산 가동할 계획이며 본격적인 해외시장을 진출을 위해 내년 상반기내 EU GMP승인을 통해 글로벌 GMP 공장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이번 신공장 증축을 통해 SK케미칼 청주공장은 기존 대비 400%이상 증가한 연간 20억정의 고형제, 6000만 파우치의 패치제 등의 생산능력을 갖춘 국내 최대 의약품 공장으로 거듭나게 된다.

SK케미칼 이문석 사장은 "세계 최고의 의약품 생산으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하고자 한다"며 "이번 청주공장 신공장 증축이 인류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회사 미션 달성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준공식 소감을 밝혔다.

앞서 SK케미칼은 세포배양백신 생산을 위해 안동에 연간1억 4000만 도즈의 백신을 생산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백신공장 건립을 추진중이다.

SK케미칼은 국내 최대 규모의 고형제 및 백신 생산시설 구축을 통해 국내 시장에 대한 안정적인 의약품 공급과 적극적인 글로벌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컴퍼니"로의 비전 달성에 한발 더 다가설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