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이즈(대표 최병길)가 대구파티마병원의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구축 사업은 병원업무 시스템을 통합하고 차세대 전산환경을 종합적으로 구축하는 대규모 사업으로 총 구축 기간은 4개월의 안정화 기간을 포함해 10월부터 2014년 2월까지 총 16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대구파티마병원에 구축되는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은 첨단 EMR 시스템 등 병원의 전반적인 업무를 전산, 자동화하는 병원정보시스템을 비롯해 인사, 급여, 구매 등을 관리하는 일반관리를 포함한다.

또 각종 영상 정보 및 검사 등의 데이터를 시스템에 자동으로 연계하고 필요한 진료정보를 각 진료과별 특성에 맞게 최적의 형식으로 공유할 수 있어 치료 및 의료서비스의 질을 대폭 향상 시키고 환자의 편의성도 증대된다.

이 사업은 업무시스템과 더불어 하드웨어, 네트워크, 보안 및 인증에 대한 인프라 구축도 함께 진행돼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의 안정화와 급속도로 변화하는 의료시장 환경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대구파티마병원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의 근간이 되는 평화이즈의 nU(neuro-Ubiquitous)솔루션은 의료기관의 전반적인 업무를 웹 기반으로 관리·통제하는 통합시스템으로서 현재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 5개 병원에서 운영 중이다.

특히 건강검진 부문에서는 차세대 EMR로 개발 완료된 nU2.0 시스템이 구축될 예정으로 보다 선진화 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