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아쉐社와 수출 계약 체결

500억원 어치의 토종 고혈압약 카나브(성분명 피마살탄)가 브라질에 수출된다.

보령제약(대표 김광호)은 브라질 아쉐(Ache)社와 고혈압신약 ‘카나브’ 단일제 및 복합제에 대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보령제약은 라이선스 Fee 310만 달러(판매 수량에 따른 런닝게런티 185만달러 포함)를 받고 아쉐社에 고혈압 신약 ‘카나브(Fimasartan)’에 대한 브라질 내 독점 판매권(라이선스)을 제공하게 되며, 2013년부터 5년간 ‘카나브’ 단일제 및 복합제의 예상 공급 금액은 4000만달러다. 한화로는 500억원 규모다.

브라질 전체 의약품 시장규모는 약 20조원 규모, 그 중 고혈압 시장은 약 1조 8000억원(ARB계열 약 7800억원)으로 우리나라와 비슷하다. 아쉐社는 브라질 제약업계 1위 기업으로 ETC 시장 1위, 심혈관 시장 4위의 탄탄한 영업력을 구축하고 있으며, 매출은 약 1조 200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이번 수출 계약은 코트라 메디스타이니셔티브 통해 브라질의 시장정보, 파트너사 소개를 받았을 뿐 아니라, 보건산업진흥원 콜롬버스프로젝트의 해외 허가 컨설팅 지원 등의 민관 협업을 통해 이루어진 계약이라는 점에서 더 큰 의의를 가진다.

보령제약 김광호대표는 “아쉐사의 탄탄한 ETC시장 영업망과 보령제약의 마케팅력을 결합해 해외시장에서 국내신약의 새로운 성공모델을 만들어 낼 것”라고 말했다. 또한 “국내에서와 같이 타 고혈압치료제보다 월등한 혈압강하 효능을 앞세워 브라질 고혈압시장 점유률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