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한중일 인공관절 국제학술대회 열려


대한고관절학회와 대한슬관절학회가 2012 한중일 인공관절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중국 베이징에서 시작해 올해 한국에서 2회째를 맞는 이번 학술대회는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이틀간 가톨릭대학교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진행됐다.

학술대회에는 한국과 중국, 일본, 대만을 비롯한 아시아의 저명한 정형외과 전문가들이 모여 총 13개 세션, 70여개의 강의와 토론을 통해 인공관절과 수술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했다.

첫째 날 진행됐던 정맥혈전색전증(VTE) 세션이 많은 전문의의 주목을 받았는데, 아시아에서의 정맥혈전색전증 발병률, 한국 및 중국의 가이드라인 현황, 그리고 혈전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혈액응고억제제 소개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특히 1일 1회 요법에 모니터링이 필요 없는 등 기존의 표준 치료 요법인 와파린 제제의 단점을 보완한 차세대 혈액응고억제제 처방에 대한 의료진의 관심이 높았다.

유명철 조직위원장(경희대의료원)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한국을 위시한 동아시아 인공관절수술 분야에서 정형외과 전문의들의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향후 전문의간 더욱활발한 교류를 이루고 이것이 더 많은 환자들의 삶의 질을 끌어올리는 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