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정부 승인 치료가이드라인 제공 - www.hivatis.org

HIV/AIDS 치료 정보 서비스(HIV/AIDS Treatment Information Service: ATIS) 사이트로 미국 정부가 승인한 HIV/AIDS 치료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왼쪽에 위치한 "What"s New?"란을 클릭하면 최신 에이즈 관련 최신 소식과 논문을 검색할 수 있다.
 "치료 가이드라인"란을 클릭하면 총 96 페이지로 된 성인과 청소년을 위한 항레트로바이러스 치료법 가이드라인(pdf 형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살펴볼 수 있다.


HIV 감염자들 위한 사이트 - www.thebody.com

TheBody는 특히 HIV 감염자들을 위한 사이트로 이들의 삶의 질 향상과, 의사들과 환자들의 벽을 웹을 통해 낮추는 것이 이 단체의 주 목표이다.
 감염자들이 감염사실을 알게 된 그 순간부터 이들에게 AIDS 관련 정보 습득은 생명과 직결된 문제가 되기도 한다. 장기 생존 감염자들 중에는 특히 AIDS 관련 정보에 대해 박사가 다 된 경우가 많다.


"친구" 프로그램 감염자 소외감 없애 - www.sesahs.nsw.gov.au/albionstcentre

호주 시드니 남동부에 위치한 South East Health 산하기관인 Albion Street Centre는 이 지역 주민들을 위한 보건소(Area Health Service)로 특히 HIV/AIDS와 C형 간염 관리와 치료, 감염자들의 권리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 단체는 에이즈 감염자들이 사회에서 느끼는 소외감과 차별을 없애기 위해 "Ankali"(호주 원주민 언어로 "친구"라는 뜻)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 "Ankali" 프로그램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염자들과 일대일 만남을 통해 이들에게 사회적인 유대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지역사회 HIV퇴치 홍보에 초점 - www.hivco.org

미국 HIVCO(The HIV Coalition) 단체 사이트로 HIV 관리와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 지역사회의 HIV 퇴치 홍보를 주된 목표로 하고 있다.
 "HIV 정보와 예방"란을 클릭하면 AIDS에 관한 거짓과 진실, AIDS감염 위험성을 줄이기 위한 방법, 에이즈 감염여부 테스트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