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련 국제미용성형학술대회 초빙, 안티에이징과 주름제거술 특강 진행

김수신 레알성형외과 대표원장은 지난 18~19일, 중국 대련에서 열린 "2012 대련 국제미용성형학술대회(WAAPS, World Academy of Aesthetic Plastic Surgery)"에 참석, 중국 및 아시아의 미용성형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노화관리와 주름제거 최신수술법에 대한 특강을 가졌다.

이 학술대회는 전세계 미용성형분야의 전문가가 모여 신기술이나 신제품, 새로운 성형술 등 다양한 학술교류를 하게 되는데 올해는 "안면회춘과 안티에이징"이 핵심이다. 안면거상술 같은 전통적인 방법부터 레이저, PRP, 지방이식, 줄기세포 등 얼굴 각 부위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안면회춘술이 소개됐다.

김 원장은 강연에서 안면거상술을 포함한 다양한 주름제거 방법, 각 시술방법의 효과와 적응증 등을 설명하고 최신 경향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소개했다.

이날 김 박사는 "주름제거술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에서부터 어려운 수술까지 매우 다양하다"며 "수술을 위한 수술이 아니라 환자에게 맞는 치료법을 선택할 줄 알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재건성형 10년, 미용성형 20년 등 30년 경력의 성형외과 전문의로 국내 최초 열손가락 접합 성공, 흉터 없는 사각턱 수술법 개발, 동양인 눈 성형 수술법 정립, 한국여성 얼굴분석 등 국내외 학회에 다양한 연구결과를 발표해 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