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가 헬스케어 사업 강화를 위해 미국 헬스케어 컨설팅 기업 및 의료기기 기업 두 곳과 글로벌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에 MOU를 체결한 Boston Korea Medical Consulting과 J2P USA는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헬스케어 컨설팅, 의료기기 개발과 공급 부문에서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MOU를 시작으로 중소, 벤처 기업들과 상생하는 비즈니스 모델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함으로써 헬스케어 독자브랜드 ‘havit’의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플랫폼 기반 헬스케어 사업과 우수 중소 헬스케어 업체들의 기술을 결합한 다양한 헬스케어 프로그램과 사업 모델을 공동 개발한다. 또 시장정보 및 네트워크 공유, 의료기기 전문인력 양성 등 헬스케어 사업 확대와 인프라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도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갈 방침이다.

코오롱베니트 조영천 사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하는 플랫폼 기반의 헬스케어 사업 모델이 구체화될 것”이라며, “특히 대기업만이 아닌 중소, 벤처기업과 상생하는 플랫폼 구축을 통해 헬스케어 시장에 큰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