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가 미국 메릴랜드주에서 열리는 제 2회 Korea-Maryland USA Bio Expo 2012의 공식 후원기관으로 선정됐다.

미국 메릴랜드주 한국무역통상부(대표 이근선)와 한국바이오협회(회장 서정선)는 지난 수년 간 한미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수 차례 만남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박람회 후원이라는 결실을 맺게됐다.

Korea-Maryland, USA Bio Expo 2012는 미국 메릴랜드주 한국무역통상부가 주최하고 JG Business Link International사의 주관하는 행사로서 오는 10월 9일(화) 부터 12일(금)까지 미국 메릴랜드주 락빌시에 위치한 USG Conference Center에서 개최된다.

지난해에 이어 2회로 개최되는 본 박람회는 "혁신, 사업제휴, 컨설팅" 의 세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 신약개발, 바이오시밀러, FDA 규정, 수술용 로봇, 줄기세포, 해양 바이오, 한방 바이오, 특허 및 인허가"의 8가지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된다.

관련 최고의 연구진, 기업체, 투자자, 미디어, 정부 관계부처가 한 자리에 모여 한.미 바이오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의 장이 펼쳐진다는 점에서 미국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는 국내 중소 및 벤처 기업에게 있어서는 미국 진출 및 미국기업과의 협력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개최된 첫 행사는 2011년 11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볼티모어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한국과 미국기업 160여개 기업이 참가하고 참여인원은 2000여명으로 집계되었으며, 이 행사는 한국과 미국의 산학연간의 협력 기반을 조성하는 다양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람회 참가 및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contact@jgbli.com 또는 전화 +1 301-916-7211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