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KDDF, 단장 이동호)이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파렉셀(PAREXEL)과 손잡고 국내 신약개발 역량을 강화한다.

KDDF는 지난 6월 19일 보스톤에 위치한 파렉셀 본사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KDDF 출범 후 처음으로 맺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이다.

앞으로 양 기관은 연구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협력방안 모색 및 선진국 벤치마킹을 통해 국내 신약개발 역량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KDDF 추진과제 중 하나인 신약개발에 필요한 인력 양성프로그램 지원 등에 대해 파렉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간다.

KDDF 이동호 단장은 “파렉셀과의 협약으로 모든 국내 연구기관 회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 신약개발 능력을 끌어 올리는 것은 물론 적극적이고 전문적인 컨설팅 역할로 신약개발 역량 강화 및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 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Ron Kraus 파렉셀 부사장은 “파렉셀은 KDDF에 대한 전문기술 지원과 함께 KDDF의 "국제적 신약개발 지원"이라는 미션에도 함께 공조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이 KDDF 뿐만 아니라 파렉셀에도 기업혁신을 위한 많은 계기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