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지방분해술을 이용해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젤틱’이 미용성형 개원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젤틱 수입업체인 원익에 따르면, 지난해 비침습적 피하지방층 감소에 사용하는 의료장비로서 식약청 허가를 마치고 국내에 본격적으로 도입되기 시작한 젤틱이 이미 많은 피부과 및 전문병원에 보급됐다.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젤틱은 큰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열렸던 세계 최고 권위의 레이저학회인 미국레이저학회(ASLMS)에서도 젤틱 관련세션이 10여개에 달했다.

젤틱은 유명 레이저 기기의 대부분을 고안해낸 미국 메사추세츠 종합병원(MGH)의 디터 맨스타인 박사와 하버드 의대 록스 앤더슨 박사가 첨단 냉각기술을 적용해 국소부위의 비만치료 목적으로 개발했다.

미국 유수의 학회에서 발표된 임상결과 발표결과, 젤틱 1회 시술을 받은 환자들이 시술 2개월 후 약 20.4% 및 6개월 후 25.5%라는 지방층 제거의 결과가 보고됐다. 뚜렷한 체중감량 보다는 피하지방층의 두께를 감소시켜 신체의 윤곽을 잡아주는 데 효과적이다.

보니엘클리닉 신캐더린 원장은 “젤틱은 별도의 마취과정 없이 편안한 자세에서 손쉽게 시술을 받을 수 있어 여름을 대비해 여성들의 시술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여타 레이저수술이나 지방흡입을 통한 인위적인 지방세포파괴가 아닌 자연스런 지방세포 파괴로 부작용을 최소화한 시술”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