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경영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전문성 대외 입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은 22일 한국정보산업연합회 CRM․BI협의회가 주관한 "2012 고객중심경영대상"에서"고객중심경영대상 서비스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 CRM․BI협의회가 주관하는 "2012 고객중심경영 대상"은 고객중심경영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관의 경쟁력 제고 및 국내 서비스 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적이 큰 기관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고객중심경영 전략 및 추진현황, 성과, 산업계 기여부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올해로 18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심평원은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에 기반한 통합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화, 방문, 우편, 간담회 등을 통해 수집한 정보를 VOC시스템을 통해 분석, 처리하여 VOC와 연계돼 있는 176개의 업무점검 및 개선이 이뤄졌다.

또한, 심장수술 잘하는 병원 등 평가 결과를 적극 공개해 서비스 체계 우수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 더불어, 진료비 환불 시스템 개선을 통해 총 6단계에 걸쳐 진행된 진료비 환불 시스템을 4단계로 축소했으며, 환불민원 사전예방 시스템을 통해 환불금 지급기간이 72일에서 32일로 42% 가량 단축했다.

그 결과 민원인과 병원 간 불필요한 마찰을 최소화하는 등 고객만족 개선의지 및 노력에 대한 고객의 긍정적 평가를 이끌어냈다.

심평원은 앞으로도 선제적인 CS업무개선과 고객편익을 위한 체계적인 CS활동, 고객과의 소통․공감으로 고객만족은 물론 대내외 인지도 상승과 함께 기관브랜드 가치까지도 상승시키기 위해 역량과 아이디어를 집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