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이하 대공협)가 직역협의회 등록이 좌절된 것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고 나섰다.

7일 대공협은 "지난달 29일 열린 대의원총회 법령 및 정관 심의분과위원회를 통해 상정된 "대공협 직역협의회 등록 관련 정관 개정(안) 심의의 건" 결과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대공협은 "이번 대한의사협회 직역협의회 등록 건이 본회의에 상정되지 않고 정관특별개정위원회로 넘어감에 따라 정관 개정 여부가 불명확해졌다"며, "대공협 집행부가 최대 추진 과제로 내세워온 이번 안건이 유보 상태에 그치게 되면서 3000명 공중보건의사들의 실망감과 불안감은 이로 말할 수 없다"고 불만을 제기했다.

발의한 담당자의 의견을 전혀 묻지 않고 충분한 논의 및 발언 기회도 부여하지 않은 채 표결에 부친 의협 법·정관 심의위원회의 심의 진행 방식은 도무지 납득할 수 없으며, 이는 젊은 의사들의 목소리를 묵살하는 의도적인 행위라고 밖에 해석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

특히 회의에 참여한 대의원 대다수가 대공협의 직역협의회 등록 건에 대한 그 어떠한 설명과 논의도 없이 관련 안건의 사전 이해 및 숙지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음에도 불구, 이러한 상황에서 정관개정위원회에서 재논의 하라고 넘겼다는 것은 젊은 의사를 무시한 처사라고 꼬집었다.

대공협은 "공중보건의사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대공협의 직역협의회 등록은 무엇보다도 필수 불가결한 사항임을 이번 성명서를 통해 다시 한 번 분명히 하며, 향후 적극 대응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