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춘계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 일환


칠곡경북대병원은 오는 20일 병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대장암센터와 함께하는 대장암 무료건강강좌 ‘2012 춘계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 행사를 개최한다.

대장암은 인구노령화와 식생활 습관의 변화에 따라 빠른속도로 증가되고 있으며, 특히 40대 이하의 젊은 환자에서도 적지않은 숫자가 발병하고 있다.

이에 대처하는 방법으로 현재까지는 조기발견, 조기치료가 가장 좋은 방법임에도 불구하고, 무관심과 대장암에 대한 올바른 지식의 부족 등으로 인해 소중한 생명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다.

칠곡경북대병원 대장암센터는 "최근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대장항문질환으로부터 국민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의료진이 연구와 치료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대장항문에 대한 지식향상을 위해 힘써야 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이번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라는 타이틀의 뜻은 대장항문질환으로부터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대장에 대한 지식을 쌓아야 한다는 의미로, ‘암’을 ‘앎’으로 변경하여 대장암 극복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있다.

또한 사전등록을 하고 행사장에 방문하시면 선착순으로 전문의 무료상담(50명한정)과 식이요법 체험행사(150명한정)도 경험할 수 있다.

칠곡경북대병원 대장암센터장 최규석 교수는 "지난해에 이어 더욱 향상된 강의내용으로 평소 진료실을 통해 만나왔던 의료진과 환자분들이 탁 트인 장소에서 대장 건강에 대해 좀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