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정형외과 김석중 교수의 논문이 미국 국립보건원 BioMedLib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미국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의학도서관은 "생의학 데이터베이스 검색엔진(BioMedLib)"의 영역 Top 10에 김석중교수의 논문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교수의 논문은 ▲Treatment of osteonecrosis of the femoral head using autologous cultured osteoblasts (BMC J med case report 2008: 2: 58)로 난치성 질병인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 환자에게 자기 유래 배양 골모세포를 이식하여 골두를 정상적으로 회복한 치료로 향후 자가 세포를 이용한 세포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김교수는 무릎관절 관절연골 재생의 방법과 기술을 인정받아 2011년 영국의 healthcare innovation awards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또한 영국 왕립 의사회 학사원 ( FRCS fellow of royal college of surgeon England) 및 영국 Kent 슬관절 연구회의 명예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후, 미국 ABI, 영국 IBC에 모두 등재된 바 있다.

한편 BioMedLib은 미국 국립의학도서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2,000만개의 생의학 관련 문헌 및 논문 가운데 분야별로 우수한 논문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으며 김교수의 논문은 발표된 이후 현재까지 TOP 10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