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행정 관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교육이 열린다.

대한병원협회는 그동안 실무자 중심의 연수교육과 달리 이번에는 병원 행정관련 업무를 책임지고 있는 팀장급 관리자를 대상으로 4월 3일 강북삼성병원 신관 대회의실에서 "병원행정관리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회원병원의 전문성 강화와 원활한 정보교류 일환중 하나인 이번 연수교육에서는 행정관리자들이 갖추어야 할 리더십, 기획력 향상 및 병원재무회계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컨설팅 대표, 프리젠테이션 전문가, 병원실무자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서 병원행정업무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팀장급 관리자들의 업무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연수교육에서는 △나는 어떤 리더인가?(서울과학종합대학원 한근태 교수/한스컨설팅 대표) △팀장능력 200% 끌어올리기: 기획력 향상(창조공학연구소 길영로 소장) △팀장능력 200% 끌어올리기: 중간관리자에게 필요한 병원 재무회계 지식(세브란스병원 권성탁 사무국장)이 발표된다.

아울러 오전 10시 30분부터는 북TV365 주최로 "잊혀진 질문"의 저자 차동엽 신부와의 만남의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차동엽 신부는 삼성그룹의 창업주인 고 이병철 회장이 1987년 타계하기까지 측근으로 지냈으며, "잊혀진 질문"은 고 이병철 회장이 차 신부에게 남긴 인생에 대한 24가지 물음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