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사총연합이 "대한한의사협회가 19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전국한의사대회에서 현대과학의 산물인 진단 및 치료기기에 대하여 자유롭게 한의학적으로 사용하겠다는 의지를 공식적으로 천명했다"고 밝히고 "현행 의료법이 면허범위를 넘어서는 의료행위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음에도 한의사들을 대표하는 대한한의사협회가 앞으로 불법의료행위를 하겠다는 발언을 공식적으로 한 것은 가히 충격적이며 경악할 일이 아닐 수 없다"고 했다.

전의총은 "한의사협회가 현대의료기기를 사용하겠다고 공언한 것은 한의학의 한계를 인정하는 것이고 이는 스스로 존재이유에 대해 부정하는 것"이라며, "한의사협회는 불법의료행위를 하겠다고 선포할 것이 아니라 치료의학으로서 한의학의 한계를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면허를 반납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피해자인 젊은 한의사들이 더 이상 배출되지 않도록 한의과대학을 우선적으로 폐쇄해야 하고 약침이라는 이름으로 인체에 주입하는 주사제를 식약청의 검증도 받지 않고 한의사협회가 식품처럼 유통시키고 있는 불법행위부터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한의사협회가 공식적으로 불법의료행위를 공언했으므로 정부와 대한의사협회에는 대응책에 대해 답을 해야 하며 미온적 대응으로 일관하는 경우, 한의사들이 불법행위를 지속하는 경우 정부가 상상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방법으로 대응하겠다"고 천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