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의 소득 증대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질병의 조기발견 중요성이 중요해짐에 따라 건진센터의 이용률 역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에 건진센터 수요와 공급은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등 병원건진센터의 중요성이 강조되어 지고 있지만 많은 병원에서 운영방식의 문제점과 전략부족으로 인해 효율적인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따라 대한병원협회는 21일 오전 10시 30분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병원건진센터 운영전략" 주제로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연수교육에서는 병원 건진분야의 미래를 조망하는 시간을 갖고 성공적으로 건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병원 책임자와 운영 실무자 등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그 성공 사례와 실례를 참석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건진과정에서 병원들이 준수해야만 하는 중요한 법률적 사안 등을 현직 의료법률 전문가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있어 건진센터를 운영중인 병원과 준비중인 병원 담당자들에게는 좋은 배움의 시간이 될 전망이다.

연수교육에는 ▲ 건진센터의 운영전략(엘리오앤컴퍼니 성만석 상무) ▲ 건진센터 성공사례 및 추진전략(강북삼성병원 이승엽 건진센터파트장) ▲ 해외건진 시장 전망 / 성공사례 및 추진전략(세종병원 박경서 대외협력팀장) ▲ 건진과정에서 준수해야 할 법률적 사안(길벗합동법률사무소 윤재선 변호사)등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