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경영연구원(원장 이철희)은 24일 오후 1시 대한병원협회 대회의실에서 "병원의 SMART 홍보전략" 주제로 제44차 연수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병원홍보는 IT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과 인터넷, 스마트 핸드폰을 이용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과 같은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해 의료소비자(환자)들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홍보의 수단이 변화하고 있다.

병원들은 이처럼 과거에 비해 다양한 수단과 방법을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지만 특색에 맞는 맞춤 홍보 전략의 부재 및 전문성 부족으로 인해 효율적인 홍보가 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연구원은 각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병원의 SMART 홍보수단과 전략, 성공사례 노하우에 대한 정보를 통해 회원병원들이 최적의 병원홍보성과를 거둘 수 있는 방안을 찾는데 도움을 주기위한 연수세미나를 마련했다.

특히 최신 병원 홍보 트렌드 및 중소병원·대형병원 SMART 홍보 사례 등이 발표될 예정이어서 각 병원들에 맞는 홍보 전략 방법을 찾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세미나에서는 ▲ 병원의 SMART 홍보 트렌드(한국병원경영연구원 신현희 박사) ▲병원의 SMART 홍보 전략(KPR 김종래 이사)▲ 중소병원의 SMART 홍보 사례(맥켄헬스케어 이진우 상무) ▲ 대형병원 SMART 홍보 사례(강북삼성병원 강상권 행정부원장) 등이 발표된다. 문의 : 02-705-9294.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