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31명 게릴라 설문조사 실시

성인 10명 중 4명은 코가 막혔을 때 내는 소리에 대해 주변을 방해하는 소리로 들릴까봐 신경쓰인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한국노바티스(대표이사 에릭 반 오펜스)가 서울 강남, 명동, 부산 서면 등 CGV 관람객 성인남녀 총 253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37%(946명)가 "코가 막혀 킁킁거리는 소리가 주변에 방해가 되지 않을까 신경 쓰인다"고 답했다.

또 "코가 막혀 답답한 기분을 느끼며, 권태감 혹은 무력감으로 이어진다(23%, 585명)", "코가 막혀 기억력이 감퇴되고, 집중력이 저하되었음을 느낀다(17%, 434명)", "코가 막혀 입으로 호흡을 하게 되어 입안이 건조하고, 구취가 심하게 난다(14%, 347명)", "코가 막혀 코맹맹이 소리가 심해 다른 사람 앞에 나서기 꺼려진다(9%, 219명)" 순으로 불편함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설문조사는 한국노바티스가 지난 11월부터 올바른 코 건강관리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코티켓 캠페인(www.otrivin.co.kr)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한국노바티스 일반의약품 사업부 김미연 브랜드매니저는 "코 막힘을 적극적으로 관리하지 않을 경우, 본인의 불편함뿐 아니라 타인에게 불쾌감을 심어줄 우려가 있다"며 "코티켓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코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