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베나 13 타깃 지하철 놀이공원에 집중
회사 측은 자사의 영유아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 13을 알리기 위해 수도권역 지하철과 놀이공원에서 옥외광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프리베나13의 지하철광고는 지난 해 12월에 시작해 2월까지 3개월 간 1호선과 2호선, 4호선에서 액자광고 형태로 진행된다.
또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의 유모차 대여소, 수유실, 키즈존, 키즈토리아에서는 인쇄광고 및 배너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5세까지의 자녀를 둔 부모들이 자주 이용하는 지하철과 놀이공원을 공략하는 점이 눈길을 끈다.
광고는 한번 더 보강접종을 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은 "Baby, One More Time"을 메인 카피로, "엄마, 프리베나 13 보강접종 언제 해주실 거에요?"라는 서브 카피와 함께 아이들의 익살맞은 표정과 "한번 더"를 상징하는 손가락 등 귀여우면서도 호기심을 유발하는 이미지를 통해 보강접종의 필요성을 전달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스페셜티케어 사업부 오동욱 전무는 "19A 혈청형의 경우 수막염, 패혈증 과 같은 중증의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을 일으키는 주 원인균으로, 항생제 내성이 강해 치료가 어려워 프리베나 13 보강접종을 통해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이외에도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출시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전략적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프리베나13은 생후 2, 4, 6개월의 3회 기초접종과 12~15개월 사이 추가접종의 총 4회 접종이 권장된다. 현재 100 여 개 국에서 허가를 받고, 이미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를 포함한 50 여 개 국에서 국가필수접종 프로그램에 도입되었으며, 국내에서는 2010년 3월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청의 허가를 받아 사용 중이다.
박상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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