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항혈소판 치료제 "시렌탈정"

동화약품공업 (대표 황규언)은 최근 항혈소판 치료제 "시렌탈정"을 신발매했다고 밝혔다.
시렌탈정은 Cilostazol 50㎎으로서 혈소판응집 억제작용과 말초혈관 확장작용을 함께 갖고 있어 만성동맥폐색증에 의한 궤양, 동통 및 냉감 등 허혈성 제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시킨다. 또한 시렌탈정의 특장점은 혈소판 응집 억제 효과가 뛰어나며 사지피부온도를 상승시키고 혈류량을 증가시켜 만성동맥폐색증 환자의 혈류를 개선한다.

한편, 전문의약품인 시렌탈정은 KFDA로부터 생물학적동등성 시험을 통과하여 약효와 안정성이 입증된 제품이다.

유나이티드 제약, 퀴놀론계 항생제 "레보록신"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신우신염, 방광염, 폐렴, 만성기관지염 등의 적응증에 효과적인 제3세대 퀴놀론계 항생제 레보록신정(Levofloxacin 100㎎)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레보록신정은 그람양성균, 음성균은 물론 혐기성균과 비정형성 세균(atypical pathogen)에 대해서도 항균효과를 지닌 광범위 항생제이며 구조상 오플록사신(ofloxacin)의 활성형으로서 오플록사신보다 2배의 강력한 항균효과를 지닌다. 또한, 페니실린 내성 및 폐렴을 유발하는 균인 S-pneumoniae(스트렙토코쿠스 뉴모니아)에 대해 항균 효과가 우수하며 비뇨기계의 주원인인 호기성 그람음성간균에 대해서도 높은 항균 효과를 가진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