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안병용)와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원장 김영훈)은 3일 오후 1시부터 의정부시 부용천에서 제1회 생명존중나눔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8월 30일 의정부시와 체결한 ‘지역 보건의료 협력체계 강화 협약식’에 따라 지역보건의료의 발전과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걷기대회로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의 일환이다.

의정부성모병원에서 출발,부용천을 거쳐 장암동 동막교까지 총 5.5Km를 걷는 코스이다.

이 행사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골밀도 측정을 통한 소아성장판 검사와 혈당, 혈압, 체성분 검사, 응급처치교육(CPR)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코스 중간중간에 스포츠 존(미니야구, 농구, 축구 등)과 민속놀이 체험(제기차기, 투호, 자치기 등), Funny Zone(줄넘기, 훌라후프, 림보 등) 등의 이벤트 부스를 준비해 참가자들이 즐겁게 걸으며 갖가지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먹거리부스와 홍보부스, 금연부스 등도 운영한다.

특히 이번대회에서는 참가자 전원에게 휴대용 스트레칭 기구와 핫팩 등을 지급하며 의정부성모병원 종합건강검진권 3매, 42인치 LCD TV, 데스크 탑 컴퓨터, 자전거 등 50여점의 푸짐한 경품 추첨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의정부시와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은 상호 협력을 통해 공공보건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지역주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화합과 번영을 도모하고 더불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소통과 만남의 공간을 만들계획이다.

김영훈 원장은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의정부시의 아름다움을 느끼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의정부시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만남을 통해 지역 보건의료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전화 031-820-3688번이나 홈페이지(www.cmcujb.or.kr)를 통해 하면 된다.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