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바티스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 수상작 국회 전시

"다 함께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하는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가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한국노바티스-대한병원협회가 공동주최하고, 씨네 21 주관으로 지난 8월 24일부터 10월 10일까지 작품을 공모했다.

일반인들이 병원에서 만난 고마운 의료진의 모습이나 치료 받는 중 경험했던 즐거웠던 추억 등 의료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휴머니즘을 담은 사진들을 주제로 진행했다.

이 행사 는 노바티스의‘돌봄과 치료(Caring & Curing)’ 기업 정신을 바탕으로 한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질병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환자, 그리고 환자 가족들과 의료인 등 노력의 중요성을 다시금 조명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국회 국민건강복지포럼 대표의원인 전현희 의원은“건강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구성원 모두가 협력해서 지키고 향상시켜야 하는 일인 만큼, 많은 분들이 이번 사진전시회를 함께 감상하며 국민 건강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사진전 개최 소감을 전했다.

한국노바티스 에릭 반 오펜스 사장은 “삶의 희로애락이 공존하는 의료현장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은 사진을 통해 질병과 싸우는 환자, 환자 가족 그리고 의료진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