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희망 프로젝트 2편=글 서울아산병원 암센터/ 스토리 이수경/ 만화 박지훈/ 출판사 북폴리오/ 정가 1만3000원

암에 대한 의학정보를 만화를 통해 알기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는 책이 출간됐다.

서울아산병원 암센터는 일반인들이 실천하기 쉬운 암에 대한 의학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암 희망 프로젝트" 1편을 지난해 발행한데 이어 최근 완결편인 2편을 발행했다.

1편에서 유방암과 폐암 그리고 간암에 대한 정보를 다뤘다면 2편에서는 자궁경부암과 위암 그리고 대장암에 대한 최신의 의학정보를 담았다.

이 책은 막연히 두려움을 갖기 쉬운 암에 대한 알맞은 대처방법과 진단 및 치료과정을 만화 속 등장인물들을 통해 생생하게 표현했다. 또 서울아산병원 암센터의 풍부한 임상경험이 녹아든 최신의 진단과 치료방법을 소개하고, 환자들의 주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코너도 별도 마련했다. 책의 마지막 장에는 만화에서 담지 못한 자세한 정보를 릫서울아산병원 암센터의 암 가이드"라는 코너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 암센터 이영주 소장(간담도췌외과 교수)은 "암에 관한 정보는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일반인들이 이해하기에 어렵거나 진위를 가릴 수 없는 것들이 많다"며 "암 희망 프로젝트를 통해 일반인들에겐 암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고, 현재 암과 투병중인 많은 암환자와 그 가족들에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