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직무대리 한문덕) 고객센터는 14일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에서 주최하는 2011년 "세계표준의 날 기념식"에서 유공단체 부문 KS인증대상(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세계표준의 날"에 수여되는 유공단체 부문 KS인증대상은 2011년 최초로 제정되었으며, 콜센터의 서비스 표준화 및 품질혁신에 탁월한 성과를 이루어 서비스 경쟁력 강화 및 KS인증의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포상이다.

공단은 2008년도 본부 고객센터(현재 서울 고객센터)가 서비스분야 KS인증을 최초 획득한 이후, 지속적인 고객센터 표준화 및 실시간 모니터링 등 상담품질 혁신 노력을 통해 지난 해에는 전국 6개 고객센터 전체가 KS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고객센터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공단 고객센터는 ‘국민을 건강하게 고객을 행복하게’라는 슬로건으로 2006년 4월 본부(서울)에 최초로 설치되었고, 현재는 부산․대구․광주․대전․경인 등 전국 6개 센터에 1400여명이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건강보험․장기요양보험․건강검진 및 증진․사회보험 통합징수 관련 업무 등 국민의 건강생활과 관련하여 연간 3000만 건의 전화민원을 상담하는 공공기관 최대 규모의 콜센터이다.

공단 고객센터는 "앞으로 질적 수준 유지 및 고품질의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상담품질 관리, 생산성 제고, 업무숙지도 평가 등 국민 편의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고객센터 관리자와 상담원의 전사적 노력으로 국민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고객센터가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