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허대석)은 의사, 한의사, 치과의사, 간호사, 약사 및 보건의료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2011년 의료기술평가관련 전문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이번에 개설된 교육 과정은 문헌검색과 체계적 문헌고찰 등 두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반기 수강생 설문조사 의견을 반영하여 실습 환경을 더 편리하게 했다.

7일 한국데이타베이스 진흥원(종각역 한국관광공사 9층)에서 하루 종일 진행된 문헌검색 교육과정은 PubMED, Ovid-Medline, Embase 등의 의학데이터베이스 검색방법과, EndNote 프로그램의 이해와 활용법을 배우는 실습 위주 교육으로 상반기 기본과정을 수강한 수강생을 포함 30여명의 수강생들이 참여했다.
<7일 진흥원에서 열린 문헌검색 교육과정 모습>

한편, 오는 10월 5일(수)부터 3주간 주·야간으로 진행되는 체계적 문헌고찰 교육과정은 의과학 문헌에서 과학적 근거를 추출·합성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10월 5일과 19일은 방과 후 과정으로 한국보건의료연구원 11층 대회의실에서 이론위주의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며, 10월 12일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에서 실습위주의 강의가 1일 종일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장소, 교육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neca.re.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7일 한국데이타베이스 진흥원에서 열린 문헌검색교육과정에서 이선희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평가사업팀장이 강의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