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북서부 응급의료 그랜드포럼에서 밝혀

관동의대 명지병원(원장 김세철)이 권역응급의료시스템의 실효성 증진을 위해 중증외상 전담팀을 발족했다.

24일 대한응급의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한 "경기 북서부 응급의료 그랜드포럼"에서 재난상황, 중증외상, 소아응급환자, 급성기 심뇌혈관질환 중심의 총체적인 응급환자 진료에 대한 차세대 권역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기존의 심뇌혈관센터, 신생아중환자실(NICU) 및 소아전용응급센터와의 유기적인 연계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비롯, 중증응급환자만을 위한 전용 CT와 수술실, 중환자실을 포함한 전용병실을 갖춰 중증응급환자에 대한 전문성과 대응 기능을 높이고 심혈관센터, 뇌혈관센터와도 수평적으로 연결되어 유기적 그룹 프렉틱스와 다학제간 팀 협진시스템을 구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 3월부터 운영중인 멀티플 트라우마팀의 조직을 확대, 외상외과 전문의 문현종 교수를 팀장으로 전속 외상외과 전문의 2명을 비롯하여 흉부외과, 신경외과, 정형외과, 마취통증의학과, 신경중재술 전문의 등 모두 7명으로 구성된 중증외상 전담팀을 발족시켰다.

현재 전속 외상 전문의 충원을 위해 모집 공고를 내고 관련 의료진을 영입 중에 있는데, 현재 A대학병원 외상특성화센터 전문의와 B대학병원 중환자 및 응급의학 전문의 등의 영입작업도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