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시밀러사업 박차

슈넬생명과학이 바이넥스와 바이오시밀러를 포함한 바이오의약품 개발사업에 관한 전략적 업무제휴 계약을 28일 체결했다.

양사는 개발중인 레미케이드 바이오 시밀러를 포함 바이오의약품의 개발 및 사업화 관련 상호 강점을 적극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기술과 인프라를 공유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슈넬생명과학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양사가 상호보완하는 이상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면서 높은 경쟁력을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양사가 적극적이고 발전적인 사업융합을 이뤄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슈넬생명과학은 식약청으로부터 레미케이드(관절염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GS071’ 임상시험 허가를 받아 서울대학교 운영 보라매병원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에이프로젠은 해외 제약사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그밖에 리툭산(혈액암 치료제), 허셉틴(유방암 치료제), 아라네스프 등 추가적인 바이오시밀러에 대해서도 임상시험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족부괴양치료제, 표적항암제, 황반변성 및 당뇨병성 망막치료제 등의 단백질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