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은 미국 현지 시각으로 7일 세일리언트 써지컬 테크놀로지스를 인수합병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 회사는 정형외과, 척추, 복부, 흉부대동맥류치료등과 같은 외과적수술시 인체내의 조직과 뼈를 절개할 때 출혈을 최소화하는 전기소작기 기술을 가진 곳이다.

세일리언트의 특허기술인 TRANSCOLLATION 기술이 적용된 AQUAMANTYS system은 전세계적으로 관련된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제공되던 메드트로닉의 수술용 치료재료의 포트폴리오를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회사측은 예상했다.

총 인수비용은 메드트로닉이 세일리언트 인수 이전에 갖고 있던 지분을 포함하여 약 미화 5억 2500만 달러로 내다보고 있다. 세일리언트의 연매출은 대략 1억달러가량이며 급속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특허기술인 TRANSCOLLATION 기술은 정형외과, 척추, 복부 혹은 흉부대동맥류치료를 위한 개복술등을 포함한 다양한 외과적수술에 적용되어 전 세계적으로 65만 명 이상이 치료를 받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메드트로닉의 재생치료그룹부서의 크리스 오코넬(Chris O’Connell) 부사장은 “세일리언트의 혁신적인 기술은 메드트로닉의 수술용 치료재료의 현재의 사업영역과 메드트로닉의 기업전체에 새로운 기회와 적용을 제시해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조세프 아미(Joseph Army) 세일리언트 CEO 또한 “환자의 수술결과를 좋게 하고자 하는 세일리언트의 핵심역량은 메드트로닉의 사명과 기업문화에 완벽하게 조화되어 의료기기산업전반에 적지 않은 영향을 줄 것"이라며 "메드트로닉의 새로운 파트너로서 우리의 기술이 전기소작기 기술의 글로벌 스탠다드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세일리언트 인수와 함께, 메드트로닉은 피크 서지컬(PEAK Surgical, Inc.)의 인수합병도 공식발표를 했다. 피크 또한 전기소작기 기술을 보유한 회사로서 절개분야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성형재건외과, 전기생리학, 종양학과 정형외과의 수술에 절개에서 봉합에 이르는 수술 과정에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