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정신과학교실, 응급의학교실이 공동으로 자살예방을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3개 교실은 5일 오후 5시 가톨릭의과학연구원에서 지역사회 및 자살시도자 대상 자살예방사업 제1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살의 예방 및 치료방안을 모색하고 자살예방을 위한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보건의료인력뿐 아니라 사회복지, 심리상담, 보건소 및 정신보건센터, 경찰사목위원회, 서울도시철도공사, 심사평가원 관계자와 보건대학원, 생명대학원 학생, 일반인 등 90여 명이 참가했다.

세미나에는 예방의학교실과 정신과학교실, 응급의학교실, 간호대학 교원들이 발제자로 참가했으며 한국생명의전화 하상훈 박사, 서울시 광역정신보건센터 이명수 센터장, 경기도 광역정신보건센터 이영문 센터장 등도 참가해 주제발표를 한 후 전문가 토론을 통해 사업의 방향과 전망, 추진에 대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예방의학교실 이강숙 교수는 지역사회 및 자살시도자 대상 자살예방사업을 소개하는 한편 자살시도자 및 자살고위험군에 대한 병원과 정신보건센터, 보건소,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는 사후관리를 통해 자살방지와 자살문제에 대한 국민인식 개선 및 지역사회 차원의 예방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에 대해 제안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