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투자증권이 경영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원 의사들을 위한 신상품을 개발, 제공에 나섰다.

리딩투자증권은 최근 기자간담회를 갖고 "대한개원의협의회의 공식 후원사로 1년여간 활동을 해오면서 개원의사들의 어려움을 인지, 개원의사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전하고 "지난 몇개월간 400여명의 개원의사들이 리딩투자증권 상품에 가입하는 등 관심을 가져 보다 적극적으로 개원의사들에게 재테크 시크릿 투자 전략 등 정보를 제공하고 개원의 주력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했다.

증권사는 "개원의를 위한 상품으로는 IG-LEADING 백만장자 Magic 자문형 펀드랩과 슈바이처 일임형 랩 상품"이라고 설명하고 "백만장자 자문형펀드랩은 투자 자산에 맞춰 펀드를 주식형과 채권형 등으로 분산 투자하고 분기별로 편드에 대한 리밸런싱을 통해 투자 자산을 최적화하는 신개념의 펀드 투자로 항상 바쁜 개원의사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가입 금액은 10만원으로 거치식과 적립식 두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슈바이처 일임형 랩은 자산배분형랩과 안정랩형 두가지로 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부터 가능하며 수수료는 매우 낮은 0.6%(매 분기별 후취)인데 자산배분형랩의 경우 KRX 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ETF를 통해 선진국 및 이머징 국가에 글로벌 분산 투자하게 되며 안정형 랩은 단기채권 ETF에 70% 이상 투자하고 30%는 개별 주식에 투자,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라고 소개했다.

리딩투자증권은 지금까지 회원으로 가입한 400여명의 개원의사들 평균 수익률은 18% 내외라고 말하고 26일 열리는 대개협 의료경영세미나에서도 개원의사를 위한 시크릿 투자 전략을 강연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