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명과학(대표 정일재)이 개발한 새로운 통풍치료제가 임상시험에 돌입한다.

회사 측은 최근 식약청으로부터 신약후보물질(LC350189)에 대한 임상시험을 승인받음에 따라 임상1상에 본격 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통풍은 혈액중 요산(Uric acid)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요산 결정체가 관절, 인대에서 염증성 관절염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특히 40-50대 남성에서 많이 발생하며, 국내 통풍 환자수는 년평균 13% 정도씩 증가 추세이다.

이번에 임상하는 통풍치료제(LC350189)는 LG생명과학이 독자기술로 개발에 성공한 신약후보 신물질로 체내의 크산틴 산화효소(Xanthine Oxidase)를 효과적으로 억제시켜 통풍을 유발하는 요산(Uric acid)의 혈중 농도를 현저히 감소시키는 작용을 한다.

또한 간기능저하, 과민성증후군, 심혈관계에 일부 부작용이 발견된 기존 통풍치료제에 비해 전임상시험에서 뛰어난 약리효과와 함께 연관 부작용도 발견되지 않아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기대되고 있다.

LG생명과학 관계자는 "임상결과가 성공적으로 나올 경우 상업화될 경우,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의료업계와 통풍 및 고요산혈증 환자에게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