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조의환) 산하에 한국천연물의약품연구회가 만들어진다.

협회는 최근 관련 제약사과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천연물 의약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무한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는데 뜻을 같이하고 연구회 창립을 만장일치로 일치로 통과시켰다.

연구회의 주요 사업계획은 천연물의약품 연구개발 저해요인에 대한 산업계 공동대처, 과학화, 표준화를 위한 합리적 대안 도출, 천연물의약품과 관련한 규제합리화, 천연물의약품연구개발에 대한 정부지원확대, 산학 공동연구인프라 구축 등이다.

협회는 앞으로 연구회 정관 마련, 임원진 구성, 사업계획 수립 등의 준비과정을 거쳐서 창립총회를 바로 갖는다는 계획이다. 창립총회에는 내부 및 외부 전문가초청 천연물의약품관련 세미나도 마련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연구회원은 국가 글로벌선도 천연물신약 연구기획위원회 참여기업과 260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회원사 및 전문커뮤니티회원을 주축으로한 환인제약, 유유제약, 영진약품, 오스코텍, 삼진제약, 와이디생명과학, 유한양행, 일동제약, 제일약품, CJ제일제당 등의 산업계, 원광대학교, 경희대학교, 연세대학교 등의 학계, 생명공학연구원, 전라남도천연자원연구원 등 연구계, 한의계 등의 관계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