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중국인 우수 딜러 50여 명 경험

서울아산병원 건강증진센터에서 지난 10일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건강검진 행사를 진행했다. 건강검진은 현대자동차 중국인 우수 딜러들의 건강검진으로 3박 4일 간의 한국 방문 중에 이루어졌으며, 50여명의 중국인들에게 한국의 명품 건강검진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기존 접대 대신 체계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한국의 최고의 의료진과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경험하게 한다는 취지로 중국어로 준비된 검사 안내문 및 각 검사실마다 배치된 통역 그리고 서울아산병원 중국 코디네이터이자 중의사의 설명과 함께 진행됐다. 이번 서울아산병원 협력사 및 해외바이어를 위한 프로그램은 대기업 측에서도 건강검진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된다는 반응이다.

건강증진센터 최재원 소장은 "앞으로도 국내외 바이어를 위한 의료지원서비스 강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과 진료시스템 구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고 수준 높은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적인 국가 브랜드로 성장하여 의료관광산업 활성화 및 국가 브랜드 가치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아산병원 건강증진센터는 지난 1990년 센터 개소 이후 다양한 건강검진 프로그램 개발과 혁신적인 시스템 도입을 통해 질병의 조기 진단과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 브로슈어를 통해 자세한 건강진단 안내를 하며 영어권 수진자, 일어 및 중국어, 유럽 수진자를 위한 현역 간호사 전문 통역 가이드와 코디네이터가 상주해 외국인 건강검진에 있어서도 특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