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비만클리닉은 비만치료 및 다이어트 전문 어플리케이션 ‘365mc’를 선보였다.

‘365mc’ 어플리케이션은 칼로리 계산에만 치중해 온 기존의 다이어트 어플리케이션과 달리 다양한 비만 치료 방법 및 각종 다이어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실제 다이어트 및 비만치료에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이미 구축되어 있는365mc의 통합 전산망과 연결돼 실시간으로 자신의 전자차트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의 식사량이나 운동량도 전자차트로 연동돼 어플을 통해 입력된 각종 정보가 상담 및 치료 시 활용된다는 설명이다.

우선 그날 먹은 음식의 칼로리를 합산해 보여줌으로써 하루 식단과 식사량을 조절하는 칼로리 일기를 작성할 수 있음은 물론, 사진으로 자신이 실제 섭취한 음식을 찍어서 전자차트로 보낼 수 있다. 운동량과 소모 칼로리를 측정, 전자차트에 기록돼 진료시 식이조절과 운동에 대한 심층적인 상담과 분석이 가능하다. 전문의와의 상담 및 처방 내용을 잘 실천하고 있는지 체크해 보는 ‘체크리스트’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한 실시간 상담과 예약 기능은 물론, 실시간으로 지점 예약 상황을 알아볼 수 있는 ‘지점현황’을 통해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는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HPL지방용해술", "지방분해주사’ 등 다양한 비만 시술법과 가격 등을 사진과 카툰으로 설명해주는 ‘시술안내’ 기능, 나에게 딱 맞는 비만치료법을 알아보는 ‘시술 찾기’ 을 통해 비만치료 방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김남철 대표원장은 "365mc 어플리케이션은 일률적이고 일방적인 다이어트 정보와 방법이 아닌, 과학적이고 체계적이면서 보다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다이어트나 비만치료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생활 속에서 쉽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으며, 특히, 전자차트와 연동되는 기능들은 실제 진료시 활용되어 비만치료 효과를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