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 세로노가 생명과학 분야 석박사 과정이나 MBA과정을 수강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머크 세로노 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1주 트레이닝 프로그램인 ‘머크 세로노 이노베이션 컵 2011’을 개최한다.

선발된 20명은 머크 세로노 임원 및 외부 전문가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제약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머크 세로노 출신 전문가들의 지도를 통해 구체적으로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팀별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머크 세로노 글로벌 인사 담당 책임자인 Dietmar Eidens는 "이번 프로그램은 잠재력이 있는 대학원생들에게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학생들은 캠프 기간 동안 제약산업 R&D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 환자들의 니즈를 해소하는 신약 개발과 신약의 성공 조건 등을 학습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는 2011년 8월 1-5일 동안 독일 프랑크푸르트 근교에서 실시된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발표를 청취하는 것 외에 머크 세로노의 핵심 치료 분야· 종양, 퇴행성신경질환, 류마티스, 불임, 내분비계 질환과 관련한 실제 비즈니스 사례를 다루며, 전직 머크 세로노 전문가들과 함께 가능성 있는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사업 계획으로 옮겨보는 팀활동을 하게 된다.

학생들의 사업계획은 머크 세로노의 고위 임원과 외부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가장 실현 가능한 사업계획을 제출한 팀에게 1만 유로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훈련 프로그램에는 생명과학 분야 석박사 또는 MBA과정을 수강하는 전세계 학생들이 참여 가능하다. 신청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이나 트레이닝 프로그램 세부 사항은 http://innovationcup.merckserono.com에서 참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