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회장 경만호)는 회원들에게 연수교육 포탈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진행한 ‘KMA 교육센터(edu.kma.org)’ 개발 사업을 완료하고 2월 1일 오픈한다.

이에 따라 회원들은 새로 구축된 ‘KMA 교육센터’를 통해 향후 다양하고 풍부한 사이버연수교육 수강, 연수교육 일정에 대한 상세한 안내 및 검색기능 강화, 관심교육 알림기능, 실시간 연수교육 이수내역 확인, 이수내역서 온라인 발급, e뉴스레터 수신 등의 연수교육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KMA 교육센터는 회원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사이버연수원과 연수교육 관리시스템을 통합해 회원이 온라인으로 연수교육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도록 개발한 시스템이다.

특별히 사이버연수교육 플랫폼을 개선함으로써 콘텐츠 확보기반을 구축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가능해졌으며 학회, 의과대학, 전문개발업체 등에서 개발한 사이버 강좌들을 올릴 수 있도록 해 풍부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진료현장에서 도움이 될 사이버연수교육 강좌를 새로 개발, 제공한다.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을 위한 ‘의료 커뮤니케이션’ 5개 강좌, 최근에 진료현장에서 관심이 크게 확대되고 있는 ‘금연치료’ 1개 강좌, 인구 고령화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노인성 질환’ 3개 강좌를 제공하고 2월 중에 의료윤리 2개 강좌, 금연치료 2개 강좌를 추가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김성훈 의협 학술이사는 “회원 서비스 강화를 위해 KMA 교육센터를 개발하게 됐다”며 “KMA 교육센터를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더 풍부한 교육콘텐츠와 다양한 연수교육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